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키우기

애드핏 AdFit 3주 만에 티스토리 광고 승인 받은 이유와 수익 내는 방법

by 페페로 2019. 5. 31.
728x90
728x90
SMALL

티스토리에는 다양한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가장 1순위 애드센스,

다음으로 2순위 데이블 (승인받기 매우 어렵다는 후문)

3순위 애드핏

4순위 텐핑

5순위 클릭몬, 링크프라이스, 올브릿, 텐핑, 올브릿, 올포스트, 레듀, 에드젯 등등...

 

쉽게 말해 애드센스랑 애드핏은 많이 접해볼 수 있는 광고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애드센스가 애드핏보다 훨씬 승인 받기 어렵다고 하는데 애드핏 쉽다는 사람 나오세요. 저 거의 3주 걸렸습니다...

 

사실 어려운 건 없습니다. 오로지 광고 등록하고 승인만 받으면 되는데 5월 13일이 시작이었습니다. 거의 글이 3~4개 있을 때라 안될 거라 생각했죠. 그런데 하루에 1개씩을 쓰면 느낀 점은... 엄청 보류되는구나. 이번에 이것 때문에 안돼, 오늘은 저것 때문에 안돼 라며 <사유 보기> 클릭할 때마다 마음이 찢어졌습니다.

 

우선 애드핏을 티스토리에 광고 기재하는 법부터 알려드릴게요!

 

 

1. 애드핏 (클릭)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그럼 <AdFit 지금 바로 시작> 클릭.

2. 회원가입을 합니다. 

http://adfitinfo.biz.daum.net/

3. 모두 동의한 뒤 개인으로 클릭해서 인증받은 뒤 가입하기 끝!

4. 로그인을 하면 바로 <홈> 이란 공간이 열립니다. 이제부터 시작이네요.

5. 광고 관리로 들어가서 새매체를 클릭합니다.

6. 매체명에 본인의 블로그 이름이나 <0000> 자유롭게 기재한 뒤,

매체 고유값에 본인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7. 광고 단위 등록을 누르면 바로 광고 단위명이 뜨는데 총 4가지를 만들 예정입니다.

   블로그 맨 위 상단 / 블로그 맨 아래 하단 / 블로그 사이드 / 모바일

<광고 단위명>에 상단이든, 1번이든 본인이 알아보기 쉽게 이름을 만들고 배너를 고릅니다.

상단의 배너는 250x250 / 300x250 / 728x90 총 3가지가 됩니다.

크게 보이고 싶어서 300x250을 눌러줍니다. 

만약 다른 걸로 바꾸고 싶다면 다시 300x250을 눌러주면 체크가 풀립니다.

8. 배너를 복사해서 옮겨 보겠습니다. 사이즈 다른 건 무시해주시고 <스크립트 복사>를 눌러줍니다.

9. 스크립트가 클립보드에 복사되었습니다.라고 뜰 거예요.

10. 나의 블로그로 들어가 설정을 클릭! 톱니바퀴로 들어가도 보이죠? 플러그인을 들어갑니다.

11. 모든 광고들은 기재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음애드핏이 보이시죠? PC부터 우선 입력할게요.

12. 상단광고에 아까 복사한 것을 넣어줍니다. (사이즈 숫자는 무시해주세요)

그리고 하단도 사이드도 똑같이 만들어서 복붙 해주면 됩니다.

13. 하단은 320x100이 안되고 오로지 728x90 사이즈만 됩니다.

사이드는 딱 하나 있죠? 160x600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14. 사이드바도 블로그 플러그인 들어가서->PC 상단 하단 입력한 맨 아래에 있어 그대로 스크립트 복사해서 붙여주고 변경사항 적용해주면 끝납니다.

15. 애드핏 모바일은 하나만 만들어주면 됩니다. 

사이즈는 300x250 / 300x100 / 300x50 총 3가지가 됩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 후 스크립트 복사.

16. 플러그인 pc가 아니라 이번엔 모바일로 들어가서 저는 광고 위아래 둘 다 붙이겠습니다. 똑같이 복붙 해주고 변경사항 적용하면 끝!

17. 애드핏 사이트에서 다 완성이 되면 보이는 광고단위 4가지 입니다. 물론 그 이상 만들어서 기재할 수 있다고 하는데 차후 알려드리겠습니다. 승인을 어제 받아서 너무 기뻤지만 정말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애드센스는 어쩌지...

 

 

 

18. 애드핏 승인 안되었던 이유.

 

  • 첫 번째, 사이즈를 무시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300x100을 넣는다거나 728x90 사이즈를 지키지 않고 계속 승인 요청을 했습니다. 당연히 승인이 안 나겠죠.

 

  • 두 번째, 카테고리가 없었습니다. 막 글을 3~6개 정도 썼던 상태인데 절대 빈 카테고리를 미리 만들어 놓지 마세요. 아직 글이 기재되지 않았다는 점을 애드핏이 확인하고 카테고리 부족이라고 합니다.

 

  • 세 번째, 수정 안 하고 계속 심사 요청했습니다. 수정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 모르고 계속 요청을 했습니다.

당연히 문자나 메일로도 매체 심사 보류라는 통보가 날아옵니다. 물론 아무것도 안 한 것은 아닙니다. 카테고리 정리도 해보고 글도 계속 1000자 이상 넘겨서 꾸준히 썼습니다. 카테고리 부족이란 단어는 약 2주일이 지나야 조용해졌습니다. 그 뒤로 사이즈가 안 맞는다는 통보가 날아왔거든요.

하단 사이즈가 728x90만 된다는 것을 모르고 아무거나 하다가 큰 코 다친 것이죠. 근데 다시 해서 제출했더니 이번에 배너가 잘려 나와서 광고가 제대로 안 뜬다고 하는 것입니다. 결국 하단을 없애버렸습니다. 그렇게 해서 마지막 심사요청... 거의 10번 넘게 요청한 것 같습니다. 애드핏에서 제 이름 알 것 같은 예감...

다음 날 아침, 바로 어제입니다. (5월 30일) 아침에 딱 눈을 뜨자마자 문자가 와서 확인해봤더니! 드디어 애드핏 승인을 받았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얼마나 기쁘던지 애드센스는 상상도 못 하겠습니다. 그것은 한 달이나 기다릴 수 있다는 말에 우선 애드핏 부터 한 것인데 이렇게 어려운 승인을 돌고 돌아 드디어 정착지에 와서 마냥 기뻤습니다!!!

메일도 확인해 보니 승인 완료!

한동안 문자 시스템이 잘 안되던지 일부러 사이트 들어가야 보류 사유 확인할 수 있었는데 3일 전부터 문자가 잘 왔습니다. 그 전에도 계속 보류만 5~6번은 되었으니 총 보류만 10번이 될 것입니다.

5번 이상 보류를 맞게 되니까 하나 고민해본 것이 광고 기재를 다시 요청해야겠다 싶어서

 

<새매체> <새광고단위> <배너> 입력 다시 새롭게 해서 제출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차이가 없습니다. 사이즈 체크랑 카테고리 글 개수 확인하시면 됩니다.

 

사이트까지 들어가서 확인하니 드디어 안심이 되었습니다... 애드핏 쉽다는 말은 막 블로그를 만든 분들에게는 해당이 거의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가장 쉽게 광고를 기재할 수 있다고 하지만 저는 매우 어려웠습니다. 

하단 광고는 잘려서 승인받기 전까지 안 하고 드디어 승인을 받자 하단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역시나 잘립니다. 왜 잘리는지 컴퓨터를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서 모릅니다. 하지만 클릭이 된다는 것이 한없이 기쁩니다!!!

 

몇 가지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애드핏의 도움말을 드리면,

 

  • 애드핏 수익 구조

5월에 정신한 금액을 6월에 신청해 7월에 입금받습니다. 약 2달 뒤에 받는 구조이기 때문에 돈에 대한 기대는 매우 낮습니다. 애드센스는 한 달만에 들어오는 것과 차원이 다른 상황이죠. 물론 금액적인 면은 무시 못합니다. 애드센스보다 낮지만 다음 인지도는 한국 사람에게 높기 때문에 클릭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애드핏을 신청하는 것이 수익면에서 좋습니다. 최소 2주 지나야 수익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해서 6월에 후기 올려보겠습니다.

 

 

  • 티스토리 키우는 방법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도 티스토리를 만든 지 이제 한 달 거의 다 되어 갑니다. 장황하게 글을 쓰기도 하고 정말 열 받아서 엄청난 개인 의견을 쓸 때도 있는데 1000자 기준을 사실 모릅니다. 무조건 길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조건이 있다면 이런 것 같습니다.

 

1. 사진마다 최소 5줄 이상은 쓴다 (본문 3 글자 크기 기준으로)

2. 사진은 최소 5장 이상 (1번 기준으로 1000자 이상 쓰려고 한다면)

3. 사진 3장 이상 필수 (2번과 반대, 사진은 줄어들지만 글이 매우 길면 됩니다. 최소 8줄 이상)

4. 띄어쓰기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터 줄 바꿈 없이 변경)

5. URL 주소 기재 상관없습니다. (상관있다는 것을 거의 본 적이 없습니다. URL 도배만 하지 마세요)

6. 태그 입력과 맞춤 검사 꼭 (컴퓨터가 확인하는 작업입니다. 봇이라고 하죠. 태그는 많이 연관되는 것이고 맞춤법 검사는 어디든 필수입니다. 글자가 틀리면 컴퓨터가 인지하기 힘듭니다.)

7.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와 구글 서치 콘솔 등록 (나의 글이 다양한 곳에서 검색되도록)

8. 빈 카테고리 없애기 (카테고리 많이 만든다고 미리 할 필요 없습니다)

9. 매일 1개 이상 글 작성, 최소 10개는 올라가야 합니다. (매일 포스팅 어렵지만 그래야 블로그가 커지는 것은 네이버도 마찬가지입니다)

10. 블로그 제목 명확하게 / 포스팅 내용과 연관 있게

 

입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2개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수익형으로 만들어보고자 키워보는 것인데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글 쓰는 것은 자신 있어 매일 꾸준히 쓰고 있지만 이것부터 지켜지지 않는다면 애드핏도 블로그에 광고주는 이유가 없어집니다. 바보같이 애드핏 승인 받기가 매우 오래 걸렸지만 지금 막 시작하시는 분들은 이런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애드핏 승인 며칠 만에 완성되었다는 것은 글의 전문성과 관심입니다. 꼭 플러그인 먼저 들어가 보시고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물어보세요. 3주나 걸린 사람도 있으니 편하게 승인받으시길 바랍니다. 어떤 블로그 카페든 기본 전제는 매일 EVERYDAY입니다. 열심히 키워서 좋은 블로그 만드시기 바랍니다! 

728x90
320x100
SMALL